top of page

1년 3개월 정도 지난 후기

 안녕하세요.

 1년이 지나서야 막 후기를 쓰게 되네요. 토익 900 , 기사자격증, 명문대 등등 이런것 보다 진정한 자신감이 본인의 인생에 진정한 스펙이라고 생각합니다. 우선 자신감 프로젝트를 신청한 이유부터 말씀 드리겠습니다. 저도 숀님 철학과도 비슷한 후회없는 삶을 살려는게 꿈이에요.

 

 하지만 세상 어떤 사람도 후회없는 삶은 존재하기 힘들 것입니다. 그래도 후회를 완전히 없애진 못해도 앞으로 가는 삶에 있어 도전을 함으로써 후회를 최소화를 할순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할까 말까했던 상황에서 실천,도전,행동하게 됨으로써)

 

 혼자 미션을 하면서 정말 엄청난 내적성장 및 값진 경험을 여럿했습니다. (본인에게 만족할 때까지, 뭔가 찝찝하게 미션했다? 스스로에게 떳떳하지 않으면 다음 미션으로 넘어가지 않고 다시 하였습니다.)

 

 뭔가 뒤통수를 세게 맞은 듯이 새로운 세상이 열렸고, 뭔가 표현할수없는 환희와 카타르시스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아 이렇게 사는게 맞는거야’, ‘이거였어, 나는 이러한 방식으로 살고싶어,’ 혹시 미션하시면서 정말 터지고 미칠 것 같은 하늘을 찌를 것 같은 자신감을 느껴보셨나요? 느끼지 못했다면 미션을 제대로 미션수행을 안한 것일 수도 있습니다. 

 

 저는 하면서 정말 뭐든지 할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을 미션하면서 자주 받았었습니다. 

 

그리고 종종 실전 생활에서도 적용하면서 느낍니다. 통할때마다?

 

(아니 오히려 도전하고 거절 당했을 때마다 수백번 도전하면 수백번 실패하는게 당연, 실천했다는데 의의를 두고, 표현했으면 표현한 상태 그대로.) 생각보다 하면 쉽다. 그리고 재밌다. 예측과 다르게 흘러간다는 것을 실감했네요.

 

 졸업 뒤에 촛불이 꺼지지 않게 몸에 습관화시키려고, 매번 의식화하여 지금 내가 살고있는 삶에 적용시켰고 그것은 점점 효과가 보이는 것을 두 눈으로 여러번 직접 경험했습니다. 내재되어있는 기본 마인드 세팅을 바꾸고 도전하고 저의 가치관을 더 확립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실천가들은 항상 멋있다)

 

 1년이 지난 현재, 항상 숀댄에게 감사함을 갖고 살아가고 있습니다. 사실 다음 프로젝트가 어떤 것인지는 모르겠으나, 현재 이 자신감프로젝트만으로 저에게는 모든 것을 주었다고 생각하고 그 이상의 가치를 느끼고 인생에있어 후회를 최소화 하며 살고 있습니다.

 

 세상엔 정답이 존재하지 않고, 무수히 넓고 크며, 삶은 정말 재밌고, 더 살아 볼 만한 가치라고 느끼게 되는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살면서 평생 이걸 즐기고, 두려워하고 하지만 도전하고 실패하면 다시 오뚝이처럼 일어나서 또 실천하고 경험하면서 부족한 점을 배우고 더욱 더 보람찬 인생을 살수 있을거라 의심치 않습니다. 후회를 최소화 할 수 있는 삶의 기회를 발현시켜 주신 점에 대해 깊게 감사드립니다. 사랑합니다.

bottom of page